기타 IT

알뜰폰 나에게 맞는 요금제 찾는 방법 - 알뜰폰 허브

firejok 2020. 11. 1. 12:11

알뜰폰을 사용한지 꽤 지났다. 알뜰폰을 알고나서 알뜰폰의 품질 대해 의심이 있었지만 한번 가입해 보았고 현재까지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가입 당시에 어떤 알뜰폰 통신사의 어떤 요금제를 사용할지 고민이 많이 되었다. 각 통신사 마다 요금제도 다르고 이벤트 할인도 다르기 때문에 일일이 확인 하기가 귀찮았다. 따라서 그전에 kt를 사용하고 있었고, kt엠모바일이라는 알뜰폰 통신사가 kt의 자회사라는 사실을 알고 kt엠모바일로 결정했다. 딱히 다른 이유는 없었다. 당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요금제 할인을 받고 가입을 했다. 그래서 다른 통신사에 비해 저렴하게 가입한것 같다. 따라서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확인하면 꿀요금제로 가입할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알뜰폰에 가입하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 알뜰폰 통신사가 있고, 어떤 요금제가 있고, 또 어떤 요금제가 나에게 맞는지 확인하려면 일일이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한다. 이 사이트를 모른다면 말이다. 알뜰폰 허브라는 웹사이트이다. 16개의 알뜰폰 통신사의 요금제를 손쉽게 비교할수 있다. 또한 요금제 뿐만 아니라 단말기도 선택할수 있다.

이 사진은 알뜰폰 허브 웹사이트 화면을 캡쳐한 사진이다. 본인이 평소에 사용하던 또는 원하는 데이터 사용량, 음성량, 문자량을 선택한다음 ‘검색’버튼을 누르면 된다. 검색을 하고 밑으로 스크롤 하면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 통신망, 가격등이 한눈에 나온다. 여기서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하지만 요금제를 선택하고 가입하기 전에 각 통신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이벤트를 확인해보길 바란다.

이벤트를 자세히 확인하면 득템할수 있다. 현제 kt엠모바일을 사용하니 kt엠모바일 기준으로 말하겠다. 이벤트가 적용되는 요금제중 하나를 기준으로 말하겠다. 글을 올리는 시점을 기준으로 데이터2.4기가에 통화50분, 문자 50분이 무려 5800원인 이벤트가 있다. 할인전 요금인 15400원에서 9599원 할인이 되어서 5800원이다. 기존에 납부하던 요금에서 5800원짜리 요금을 납부하니 통신비가 정말 절약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