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하기 - 마스크 착용시 페이스 아이디 안될때 꿀팁

firejok 2021. 4. 28. 15:17

iOS14.5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 중에는 'APPLE WATCH로 잠금 해제' 기능이 생겼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할때 페이스아이디 인식이 안되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죠. 몇몇 아이폰 유저들이 터치아이디를 다시 아이폰에 생기는 것을 원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페이스아이디가 인식이 안되는 상황일때 애플 워치로 잠금 해제 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iOS 14.5의 업데이트 내역에 대해 작성한 글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kiwingitstory.tistory.com/156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할 수 있는 ios 14.5 업데이트 내용

Apple Watch로 iPhone 잠금 해제 얼굴에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Face ID를 사용할 때, Apple Watch Series 3 및 이후 모델로 iPhone X 및 이후 모델을 잠금 해제하는 기능 AirTag 및 나의 찾기 ‘나의 찾기’ 앱..

kiwingitstory.tistory.com


준비물 및 방법

준비물

1. 최신 ios 14.5로 업데이트 된 아이폰

2. 최신 Watch OS 7.4로 업데이트 된 애플워치

 

설정

1. 애플워치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암호를 설정 해줍니다. 

2. 아이폰의 '설정' 앱 -> 'Face ID 및 암호' 터치 -> 'Apple WATCH로 잠금 해제'에서 'XX의 Apple Watch' 옆에 토글 활성화


사용하기

페이스 아이디가 등록된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애플워치로 잠금해제가 됩니다. 사람의 얼굴을 인식을 하는 상황인데 사용자인지 구별이 안될때 애플워치로 잠금해제합니다. 

 

애플워치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고, 잠금 해제되어 있으며, 손목에 착용된 상태로 근처에 있어야 기능이 작동합니다. 

 

애플워치를 통해 잠금해제가 되었을때 애플워치에서는 진동이 울리면서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다른 사람이 이 기능으로 본인의 아이폰의 잠금이 해제되었다면 'iPhone 잠그기'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애플답게 보안에 신경을 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