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 이벤트 - 새로운 아이폰 퍼플 컬러, 아이맥, 에어태그, 아이패드 프로 5 공개. 새로 바뀐점 총정리!

firejok 2021. 4. 21. 12:24

애플이 새로운 제품을 발표했습니다. 애플 답게 발표 영상이 정말 잘 정돈되어있고 하나의 티비 프로그램을 보는것 같았습니다. 이번 신제품 발표는 많은 분들에게 흥미로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분들이 존버하던 아이패드 프로가 공개되었거든요. 그리고 새로운 아이맥, 에어태그가 공개 되었습니다. 애플 카드와, 애플 팟캐스트에 업데이트도 생겼는데요. 또한, 새로운 아이폰12의 색상도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 12 부터 시작해볼까요? 


새롭고 매혹적인 퍼플 색상의 아이폰12, 아이폰12 미니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4/apple-introduces-iphone-12-and-iphone-12-mini-in-a-stunning-new-purple/ 

 

첫번째로 발표된 주인공은 아이폰12 입니다. 새로운 아이폰이 나온것은 아니고, 새로운 퍼플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퍼플색상은 아이폰12, 아이폰12 mini에 추가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색상을 출시해서 판매량을 더 올리려는 마케팅인것 같습니다. 어찌됐건, 이쁘면 된거죠. 이번 애플 이벤트의 컨셉트인 '봄'과도 잘어울리는 색상 같습니다. 이번 이벤트의 컨셉이 '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애플이 초대장에 써놓은 'Spring Loaded'를 보고 유추해낸 것입니다. 

 

아이폰11에도 퍼플컬러가 있었는데요. 아이폰12에는 왜 없나 싶었는데 이렇게 출시를 해주네요. 아이폰11의 색감보다는 더 화려한 색감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네요. 아이폰12를 산다면 퍼플 컬러를 사겠어요. 

 

퍼플 컬러는 4월 23일부터 사전 주문이 가능합니다. 


에어태그(AirTag)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4/apple-introduces-airtag/

 

새로운 색상의 아이폰 다음으로 에어태그가 공개되었는데요. 아이폰에 있는 '나의 찾기' 앱에 연동해두고 자주 잃어버리거나 소중한 물건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액세서리 입니다. 리모컨, 지갑, 차키 등등에 달고 다니면 정말 편리하겠습니다. 얼마전 애플이 서드파티 제품에도 '나의 찾기'를 열어주었는데요. 에어태그를 장착한 액세서리 뿐만아니라 '나의 찾기'를 지원하는 서드파티 제품들이 많아지면 애플의 '나의 찾기' 네트워크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4/apple-introduces-airtag/

 

IP67등급의 방수방진, 스피커 내장, 탈착식 커버(배터리 손쉽게 교체가능)등의 기능이 있으며, 에어팟을 설정하는 것처럼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열쇠에 부착해서 다닌다면 이름을 '열쇠'로 지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각인 서비스를 통해 텍스트와 31가지 이모티콘 등을 새길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를 위한 악새서리도 출시되었습니다. 폴리우레탄 루프, 가족 루프, 가죽 키링등이 있습니다. 또한, 에르메스와 협업해 백참, 키링, 트레블택, 러기지택 등을 선보입니다.

 

'나의 찾기' 앱을 통해 현재, 마지막 위치를 확인 할 수 있고, 블루투스 범위 내에 있다면 에어태그에서 소리를 재생 시켜 찾을 수 있고, 시리에게 요청해서 소리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에서 아이폰 찾는 것처럼 물건을 찾을 수 있겠네요.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4/apple-introduces-airtag/

 

 

에어태그에는 아이폰11, 12 시리즈에 탑재되어 있는 U1칩이 탑재되어있어 초광대역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정밀 탐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범위 내에 있는 에어태그 까지의 거리와 방향을 더욱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고, 사용자가 움직이면 정밀 탐색 기능이 카메라, ARKit,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를 통해 입력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에어태크가 있는 곳 까지 안내해줍니다. 

 

또한, 사용자가 에어태그를 분실 모드로 설정을 하면, 블루투스 범위 내에서 감지되거나, 나의 찾기 네트워크를 통해 위치가 파악되어을때 알림을 보내준다고합니다. 또한, 분실한 에어태그를 다른사람이 찾은경우, 찾을사람이 자신의 아이폰이나 기타 NFC 지원기기로 에어태그를 접촉하면 웹사이트가 열리는데, 분실한 사람이 연락처를 제공했다면, 설정해둔 연락처가 표시된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에어태그의 가격은 개당 39,000원이고요 4개를 세트로 구입시 129,000원입니다.


!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4/imac-features-all-new-design-in-vibrant-colors-m1-chip-and-45k-retina-display/

 

이번 이벤트의 주인공은 역시 아이맥이었습니다. 거의 10년동안 사골을 우려내던 디자인을 드디어 바꿨습니다. 사실 그 전 디자인도 정말 예뻤죠. 새로운 아이맥을 보면서 정말 감탄을 했습니다. 그린, 옐로, 오렌지, 핑크, 퍼플, 블루, 실버 등의 다양한 색상이 출시 되었습니다. 이번 아이맥을 보면서 뭔가 예전 아이맥G3가 생각이 났습니다. 알록달록한 색상의 내부가 보이는 투명 재질의 그 아이맥 말입니다. 또한, 슬림한 디자인으로 책상위에 올려놓았을때 공간 효율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이렇게 디자인을 크기 바꿀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M1'칩이 아닐까 싶습니다. 네, 신형 맥북에어와 맥북프로 그리고 맥미니에 탑재된 그 칩이요. M1칩을 탑재한 맥에 대한 반응은 기대 이상이였습니다. 배터리 오래가고, 속도빠르고, 발열도 적은 정말 최고의 칩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커다란 로직보드와, 커다란 방열 시스템 대신, 2개의 작은 펜과, 작은 로직보드를 탑재했습니다. 그래서 크기를 줄일 수 있었죠. 일반적인 사용에서 팬소음이 10db 이하라고 합니다. 

 

기존 21.5형 아이맥 기본 모델보다 최대 85%빠른 CPU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21.5 아이맥의 가장 강력한 독립형 그래픽 프로세서보다 최대 50% 더 빠른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스피커, 마이크, 전면카메라도 좋아졌습니다. 전면카메라의 경우 M1칩에 탑재된 ISP와 뉴럴엔진을 기반으로 전면 카메라의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마이크도 더욱 좋아졌습니다. 스피커는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합니다. 

 

디스플레는 24형 4.5K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P3를 지원하고, 500니트의 밝기이며 트루톤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포트는 모두 C타입이고요, 썬더볼트 지원 포트 2개, USB-C포트 2개 해서 총 4개입니다. (기본모델의 경우 썬더볼트 및 타입C포트 2개입니다.) 프로 디스플레이 XDR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체 색상에 맞춘 2미터 우븐 케이블과 자석으로 부착되는 새로운 전원 커넥터가 함께 제공됩니다. 그리고 어댑터에 1Gbps 이더넷 포트가 지원돼서 공간을 더욱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4/imac-features-all-new-design-in-vibrant-colors-m1-chip-and-45k-retina-display/

 

또한, 터치ID가 지원되는 매직 키보드, 여러 색상의 매직 마우스 및 매직 트랙패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690,000만원 부터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4/apple-unveils-new-ipad-pro-with-m1-chip-and-stunning-liquid-retina-xdr-display/

 

아이패드 차례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도 M1칩이 탑재되었습니다. 성능을 훨씬더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왠지 아이폰에도 M1칩 탑재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5G도 지원을 합니다. 무선연결성이 훨씬 좋아진것이죠. 또한, USB-C 포트는 썬더볼트와 USB4를 지원합니다. 유선의 연결성도 엄청 좋아진것이죠. 무려 프로 디스플레이 XDR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변경점이 12.9인치 모델에 탑재된 리퀴드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는 것입니다. 프로 디스플레이 XDR의 성능을 아이패드에도 제공을 합니다. 애플은 XDR을 위해 최첨단 미니LED를 사용을 합니다. 디스플레이 후면 전체에 미니LED를 10,000개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최대 1000니트의 전체 화면 밝기, 1600니트의 피크 밝기, 그리고 1,000,000 : 1 명암비라는 정말 엄청난 스펙을 자랑합니다. 2500개가 넘는 로컬 디밍 존이 있습니다. 이제 아이패드에서의 HDR 콘텐츠 시청 경험이 더욱 향상되겠네요.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4/apple-unveils-new-ipad-pro-with-m1-chip-and-stunning-liquid-retina-xdr-display/

 

새로운 색상의 매직 키보드도 나왔습니다. 

 

가격은 11인치 모델은 999,000원, 12.9인치 모델은 1,379,000원 부터 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 및 출처

www.apple.com/kr/newsroom/2021/04/apple-introduces-iphone-12-and-iphone-12-mini-in-a-stunning-new-purple/

Apple, 새롭고 매혹적인 퍼플 색상의 iPhone 12와 iPhone 12 mini 공개

Apple은 오늘 가장 인기 있는 iPhone 모델인 iPhone 12 및 iPhone 12 mini의 새로운 퍼플 색상을 선보였다.

www.apple.com

www.apple.com/kr/newsroom/2021/04/apple-introduces-airtag/

Apple, AirTag를 선보이다

오늘 Apple은 iPhone 및 기타 Apple 기기와 연동하여 소중한 물건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제품인 AirTag를 공개했다.

www.apple.com

www.apple.com/kr/newsroom/2021/04/imac-features-all-new-design-in-vibrant-colors-m1-chip-and-45k-retina-display/

Apple, 다양하고 화사한 색상, 혁신적인 M1 칩, 그리고 눈부신 4.5K Retina 디스플레이로 시선을 사로

Apple은 오늘 M1 칩을 기반으로 한 세련된 디자인과 Mac 사상 가장 뛰어난 카메라, 마이크 및 스피커를 갖춘 완전히 새로운 iMac을 발표했다.

www.apple.com

www.apple.com/kr/newsroom/2021/04/apple-unveils-new-ipad-pro-with-m1-chip-and-stunning-liquid-retina-xdr-display/

Apple, 획기적인 M1 칩, 눈부시게 빠른 5G, 12.9형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를 갖춘 iPad Pro 발표

사상 가장 강력하고 앞선 iPad Pro가 Apple 설계 M1 칩으로 무장하고 큰 도약을 이루어내다.

www.ap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