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 3월에 이벤트 할까? 신형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미니 공개? Mini LED?

firejok 2021. 3. 11. 17:32

 

최근 루머에 따르면 애플이 이번 3월달에 신제품을 공개 할 수도 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보통 애플은 6월에 WWDC, 9월 쯤에 최신 아이폰등을 선보이는 이벤트를 연다. 3월달에도 열었었지만 작년에는 건너 뛰었다. 

 

필자의 기억상 3월에는 새로운 아이패드가 공개 되었었다. 

 

만약에 이번에 이벤트가 열린다면 새로운 아이패드가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Mini LED 디스플레이를 달고 나온 다는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에 대한 루머, 베젤이 줄어든 아이패드 프로 미니 or 아이패드 미니에 대한 루머가 있다. Mini LED를 달고 나온다면 아이패드의 영상 시청 경험이 더 좋아질것 같다. 

 

또한, 최근 에어태그 관련 기능으로 추정되는 기능이 ios14.5 베타에서 발견되었다. 애플이 아이폰 11 부터 초광대역 통신(UWB)를 위한 U1칩을 탑재하고 있는데 아마 이 칩이 에어태그와의 활용을 위해 사용될것으로 예상된다. 삼성도 UWB를 지원하는 갤럭시 태그를 공개했었다.  

 

또한, 에어팟 3에 대한 루머도 있다. 에어팟 프로버전의 라이트 버전이라고 알려졌던 모델이다. 에어팟 프로의 보급형 제품일지 에어팟의 업그레이드일지는 잘 모르겠다. 

 

애플의 신제품 발표회는 설랜다. 최근에는 유츌과 발표회 내용이 거의 비슷해져서 놀랍지는 않지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