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이민 이야기

뉴질랜드 보다폰 유심 알뜰 요금제 사용하는 방법 꿀팁

firejok 2021. 1. 31. 16:36

'뉴질랜드에서 핸드폰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 한 글이 있으니 궁금 하신 분들은 한번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kiwingitstory.tistory.com/92

뉴질랜드에서 핸드폰 구입하는 방법 (뉴질랜드 통신사)

뉴질랜드에 이민, 유학, 워킹홀리데이를 온지 얼마 안된 분들 휴대폰은 어떻게 해야하나 궁금하실 겁니다. 뉴질랜드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휴대폰을

kiwingitstory.tistory.com

필자의 경험상 뉴질랜드에 이민, 유학, 워킹홀리데이를 오신분들은 대부분 보다폰을 사용하셨던 것 같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추측하건데 공항에 도착 하자마자 보다폰에서 유심카드를 구입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저도 공항에서 보다폰 유심카드를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 제 기억에 보다폰이 가장 딜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국제전화가 되었던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보다폰에는 다양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위에 링크로 남겨놓은 글에서 Pay Monthly, Prepay에 대해서 글을 작성 했었죠. 간단히 말해서 전자는 후불, 후자는 선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로 남겨놓은 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vodafone.co.nz/prepay/myflex/

 

저는 Prepay를 사용했습니다. 이 Prepay플랜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MyFlex Prepay'이라고 써져 있네요. 데이터, 통화, 문자량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더 원하면 올릴 수 있고, 통화를 더 원하면 통화를 올리고, 문자 메세지를 더 원하면 문자 메세지를 올리면 됩니다. 따라서 데이터는 올리고, 통화랑 문자는 내리는 방법으로 비슷한 가격으로 더 많은 데이터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통화랑 문자는 필요 없었기 때문에 통화 50분, 문자 50개로 줄이고, 데이터는 1.25GB로 올려서 사용 했습니다. 이렇게 설정 하게 되면 16불이 나옵니다. 저렴하죠. 

 

또한, 25세 미만인 분들에게는 Mates Prepay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경우 좀더 저렴합니다. 똑같이 데이터 1.25GB, 통화 50분, 문자 50개로 설정하면 13불이 나옵니다. 

 

이렇게 원하는데로 요금제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