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뜨는 기준 후기

firejok 2021. 1. 28. 00:06

애드센스 광고단위 중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는 수익 및 참여를 늘릴 수 있는 콘텐츠 홍보 단위 라고 합니다. 

 

구글에 따르면 실험결과 일치하는 콘텐츠를 이용할 경우 페이지 조회수가 9%, 사이트 이용시간이 1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저는 이러한 광고 단위가 있는 것을 몰랐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받고 그냥 자동광고만 켜놓고 있었습니다. 

 

자동광고를 이용하고 나서 수동으로 설정하는 것보다 노출양도 많아졌고 수익도 높아졌지만 어느순간 부터 클릭수가 적어지는 것을 확인을 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자동 광고 설정을 하려고 보니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항목이 있더라고요. 그 밑에 설명으로 수익 및 참여를 늘릴 수 있다고 해서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해 검색을 해보고 활성화를 했습니다. 

 

 

검색해 보니 모든 애드센스 유저가 사용할 수 없는 것 같더라구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에서 확인 해보니 방문자 수와 포스팅 수에 따라 '일치하는 콘텐츠'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필자의 블로그를 확인 해보시면 93개의 글이 올려져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올리면 94개가 올려져 있겠네요. 

 

아마도 블로그가 어느 정도 성장해야 활성화되는 광고단위 인것 같습니다. 

 

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189566?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