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경제/테슬라

미국 주식 조정, 테슬라 폭락 ㅠㅠ 나의 매매 계획

firejok 2021. 3. 10. 00:07

안녕하십니까. 최근 미국 주식시장이 조정을 받고 있죠.

 

채권금리 상승으로 인해 테크주식들의 주가가 많이 하락했죠. 

 

저같은 경우는 포트폴리오에 테그주식 위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타격이 좀 큽니다. 

 

잠못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인베스팅 닷컴 캡쳐

800불 대에서 횡보하다가 현제 글 작성 시점 기준으로 현재 610불입니다.

 

하하... 차트를 보세요. 그래도 580불 정도까지 내려갔다가 다시 올려서 610달러 정도네요. 

 

그럼 계획이 무엇이냐? 저는 800대로 올때까지 돈이 생기는 대로 조금식 분할 매수 하려고 합니다. 

 

현재 기준으로 주가를 말아올리고 있지만 한번더 내릴 수도 있고 올라갈 수도 있고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분할 매수를 하려고 합니다. 

 

만약에 500불 중반으로 내려온다면 다른 주식들을 팔고 더 많이 매수 할 생각입니다. 

 

저는 테슬라에 대한 확신이 있기 때문에 좋은 할인 찬스, 추가 매수 찬스라고 봅니다.

 

400불대에서 횡보할때 많이 안사둔게 후회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아마존이랑 엔비디아는 오르지 않고 횡보만 하다가 조정받는 거 보면 조금 화나네요. ㅋㅋㅋ

 

추매 찬스일때 더 많이 매수하고 싶은데 현금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현금 보유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네요. 개인적으로 현금 보유가 최고의 헷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공포에 매도 하지 않고 매수를 하겠습니다. 

 

이 글은 제 개인적인 계획이며, 따라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