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 갤럭시탭 블루투스 키보드 대학생 추천 - 로지텍 k380 후기

firejok 2020. 10. 26. 18:33

안녕하세요. 최근에 아이패드만 학교에 들고 다니면서 많은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바로 키보드 없이는 컴퓨터로의 사용이 거의 불가하다는 것입니다. 키보드가 없으면 화면에 있는 터치 키보드를 사용해야하는데 그걸 사용하면 타이핑 속도도 느려지죠.

요즘 대학생분들 중 아이패드나 갤럭시탭만 가지고 다니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아이패드 유저분들이 별도의 블루투스 키보드를 많이 찾으시는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의 키보드는 상대적으로 애플의 정품 키보드 보다 저렴하기 때문이죠. 애플 정품 키보드는 엄청 비싸잖아요. 그래서 찾던중 로지텍의 k380 키보드를 찾았습니다. 가격도 정말 저렴했습니다. 3만원대 였습니다. 가성비가 정말 좋은 제품이죠. 게다가 박스에 건전지도 들어있습니다.


이 키보드의 경우 크기가 너무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습니다. 너무 크면 휴대하기 부담스럽고 너무 작으면 타이핑이 불편해서 오타가 자주 나는데요. 이 키보드는 딱 적당한 크기여서 타이핑에 있어서 일반 데스크탑 키보드보다 크게 불편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책상을 깔끔하게 쓰시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다만 게임용으로는 비추입니다.

호환성 또한 좋습니다. 윈도우, 맥, 크롬 OS, 안드로이드, ios, Apple TV에서 호환이 됩니다. 그말인 즉슨 갤럭시 탭이나 아이패드에서도 사용기 가능하다는 뜻이죠.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애플 제품을 위한 커멘트(cmd), 알트 옵션(alt opt)키가 프린트 되어있고, 안드로이드나 윈도우 제품을 위한 alt, start(윈도우에서 윈도우 버튼)이 프린트 되어있습니다. 키는 본인이 연결한 제품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참고로 애플제품에서 한/영키는 caps lock버튼 입니다. 안드로이드나 윈도우 제품에서는 똑같이 한/영키를 누르면 됩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바로 3가지 기기간 전환이 간편하다는 것입니다. 위에 노란색 버튼을 보시면 1, 2, 3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각각 키마다 어떤 기기를 연결할지 설정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번은 컴퓨터, 2번은 태블릿, 3번은 핸드폰 처럼 말이죠. 따라서 책상에 이 키보드 하나면 해결이 됩니다. 그래서 여러개의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또한, 딜레이도 거의 없습니다. 연결성도 좋아서 빠릿빠릿하게 연결이 되고요.

그리고 키보드에서 가장 중요한건 바로 키감인데요. 키감도 괜찮습니다. 아주 쫄깃쫄깃한 키감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핑시 소음도 조용한 편입니다.

로지텍 k380 키보드로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타이핑 소음도 조용한편이고, 키감도 괜찮아서 블로그 작성시에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태블릿을 휴대하고 다니는 대학생 분들이나 책상의 부족한 공간으로 작은 키보드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