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 에어팟 프로 리뷰 (사용 후기)

firejok 2021. 5. 13. 22:49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호하지 않던 제가 에어팟 프로를 질렀습니다. 최고의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중 하나인 그 에어팟 프로 말입니다. 제가 에어팟 프로를 구입한 이유는 노이즈 캔슬링이 필요해서였습니다. 최고의 노이즈캔슬링은 원한다면 소니의 헤드폰 wh-1000xm4를 구입하면 되지만 휴대성을 원했기에 에어팟 프로를 선택했죠. 애플케어 플러스의 존재도 한 몫했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교체를 받을 수 있기때문이죠.

애플케어 플러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아래 글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왜 에어팟 프로에 애플케어플러스를 먹여야 이득인지, 그리고 가입방법은 뭔지에 대해 작성해 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에어팟 프로에 애플케어플러스 가입해야 이득인 이유
에어팟 프로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방법


음질

이어폰이다보니 소리를 직접들어보셔야 알겠죠. 그리고 사람마다 취향차이도 있을것이고요. 개인적으로 느낀 점들을 써보겠습니다. 일단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는 플랫합니다. 저음이 빵빵하다거나, 고음이 좋다거나 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플랫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런 음향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해상력은 아쉬웠습니다. 아이폰을 사면 주었던 기본 이어폰을 이어팟이라고 하는데 그 이어팟 과 비슷하면서 좀 더 좋은 음질이였습니다. 막, '와 대단하다'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그리고 주변음 허용모드

더 저렴한 에어팟 대신 에어팟 프로를 구입하는 이유가 바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 때문일 것입니다. 게다가 주변음 허용모드까지 있죠. 우선 노이즈 캔슬링 모드부터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줄여서 노캔이라고 하겠습니다. 작은 이어폰에 노캔이 있는것을 생각하면 좋은 성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만 본다면 소니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 같은 제품이 좋을것 같습니다. 휴대성은 에어팟 프로가 더 좋고, 일상생활에서는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놀랐던 모드가 바로 '주변음 허용 모드' 입니다. '왜? 다른 제품에도 있는 기능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에어팟 프로의 주변음 허용 모드는 정말 자연스럽습니다. 에어팟프로의 주변음 듣기 모드켜놓고 다니면 굳이 이어폰을 빼지 않고 계속 착용한 상태에서 대화가 가능합니다.


공간 음향 및 이어팁 착용 테스트

공간감 오디오는 정말 신기한 기능입니다. 마치 실제 세계처럼 들립니다. 직접 들어보셔야 알겠지만 설명을 하자면, 내 앞에서 소리가나는데,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리면 그 소리가 왼쪽에서나고, 왼쪽으로 돌리면 그 소리가 오른쪽에서 납니다.

또한, 이어팁 착용 테스트로 제데로 밀착이 되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밀착 정도가 좋으면 저음이 깊어지고 저주파수 영역이 풍부해져 전반적인 오디오 품질이 향상됩니다.', '밀착 정도가 좋으면 소음이 안팎으로 새는 것을 막아 노이즈 캔슬링 효과가 더욱 높아집니다.' 라고합니다.


배터리

배터리의 경우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의 기준으로는 충분했습니다. 유닛만 사용했을때 한번에 스팩표에 적혀있는 4.5시간(노이즈 캔슬링 모드 또는 주변음 허용 모드일때)동안 끼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충전케이스도 1주일에 한번만 충전해주면 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정말 좋은 이어폰입니다. 음질도 좋고, 노이즈 캔슬링 및 주변음 허용 모드의 성능도 좋습니다. 배터리도 좋고요. 에어팟 프로 구입을 생각중이시라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