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에서 핸드폰 유심 구입하는 방법 (뉴질랜드 통신사)
뉴질랜드에 이민, 유학, 워킹홀리데이를 온지 얼마 안된 분들 휴대폰은 어떻게 해야하나 궁금하실 겁니다. 뉴질랜드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휴대폰을 구입한 후 유심만 끼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하시던 휴대폰에 유심을 넣어서 바로 사용해도 됩니다. 새로 스마트폰을 구입 하냐 안하냐의 차이입니다. 자급제라고 할 수 있겠네요. 두번째 방법으로는 통신사에서 휴대폰을 구입하고 개통하는 것입니다. 첫번째 방법을 'Prepay', 두번째 방법은 'Pay Monthly' 라고합니다. 참고로 이 글은 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 했습니다.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1. Prepay
Prepay는 선불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금액을 충전해놓고 자신이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 충전한 금액에서 빠져나가는 식이죠. 이 충전하는 것을 "탑업"(Top Up)이라고 부릅니다.
전자제품 파는 곳, 온라인 쇼핑몰 또는 예를들어 아이폰을 구매한다면 애플 공식 홈페이지 등 에서 구입을 하신 후 원하는 통신사에서 유심을 구입후 가입해서 사용하시는 것 입니다. 제 주위에서는 보통 이렇게 사용하시더라구요. 저 또한 단말기를 따로 구입을 한 후 유심을 끼워서 사용 했습니다. 뉴질랜드에서는 전자제품을 어디서 파냐면 하비노만(Harvey Norman), 노엘리밍(Noel Leeming), 제이비 하이파이(JB Hifi)등에서 판매합니다. 박싱데이때 좋은 딜을 확인하고 구입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 경험상 노엘리밍에서 매년 갤럭시 S시리즈를 꽤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을 하더라구요. 저는 아이폰 유저라 상관은 없지만요. 아이폰은 할인폭이 적어서 저는 그냥 필요할때 구입합니다.
보통 이렇게 자급제로 단말기를 구입해서 사용하게 될경우 조금 더 저렴한 요금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 Pay Monthly
Pay Monthly는 휴대폰을 통신사에서 구매하게 될때 사용하게 됩니다. 요금제는 Prepay 요금제와 거의 같습니다. Pay Monthly보통 40불 부터 시작합니다. Prepay의 경우 보통 10불부터 79불까지 다양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40불 이상의 요금제가 필요하시다면 Prepay나 Pay Monthly와의 차이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아는 한 통신사에서는 두 가지 모두 스포티파이를 반 값으로 사용 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Pay Monthly 요금제중 비싼 요금을 사용하면 넷플릭스도 무료로 볼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통신사에서도 단말기 할인을 할 때가 있으니 단말기를 일시불로 구입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통신사에서 이벤트를 할때 가입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뉴질랜드에는 대표적으로 3개의 통신사가 있습니다. 보다폰(Vodafone NZ), 스파크(Spark), 투디그리스(2degrees)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통신사는 보다폰, 투디그리스 였습니다. 두 통신사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통신사간 번호이동 하는 것도 잘 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통신사를 변경하고 싶고 번호도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사용 하던 심카드에 들어있던 종이에 써져있는 번호를 사용하기 때문에 버리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잘 읽으셨다면 공감과 댓글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