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가 이민을 받는이유 (*개인적인 생각)
사진 출처: https://ko.wikipedia.org/wiki/오클랜드_(뉴질랜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뉴질랜드 이민의 현실을 말함과 동시에 뉴질랜드가 이민자를 왜 받는지에 대하여 개인적인 생각을 써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이 글의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이니 그냥 뉴질랜드 이민 정책에 불만을 가진 한 이민자의 불평이라고 생각해주세용.
최근 들어 해외 이민을 알아 보시는분들이 많이 계시고 아마 뉴질랜드도 알아 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정식으로 취업을 해서 영주권까지 취득하려는 분들도 늘어 나고 있습니다.
영주권 취득을 위해서는 우선 이민 법과 이민 방법, 절차등을 알아 두셔야 합니다. 내가 뉴질랜드에서 무엇을 하면서 먹고 살 것인가가 가장 중요하죠.
내가 선택한 직업으로 취업이 가능한가, 현지 사람들과 일을 하며 적응을 잘 할 수 있을까를 먼저 고민해보셨으면 합니다.
또한, 내가 선택한 직업으로 영주권을 받을수 있는가도 알아 보셔야 하죠(부족직업군에 등록된 직업이면 영주권 취득이 상대적으로 수월함/ 예: IT).
뉴질랜드 이민 업체는 좋은 이야기만 해주고 가고 싶도록 하는게 당연합니다. 하지만 신중하게 선택 하셔야 합니다.
우선 뉴질랜드는 회사가 이민자의 취업과 비자를 보장해줘야 하기 때문에, 그걸 도와주는 회사를 찾아야 합니다.
생각 해 봅시다, 한국에서 외국인을 채용하는것을 반가워 합니까?(일부 분야 제외), 보통은 아닐겁니다.
물론 뉴질랜드는 이민자들의 나라이기 때문에 이러한 벽이 훨신 작지만, 고용주 입장에서 비자가 불안정한 사람대신 현지 사람을 고용하는것이 훨신더 안정적일 겁니다.
뉴질랜드는 이민자를 받는 이유가 뉴질랜드에 부족한 인력을 보충하기 위함 입니다. 뉴질랜드가 이민자를 받는이유가, 뉴질랜드가 착해서가 아니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뉴질랜드 이민성이 판단했을때 “아 이사람은 뉴질랜드에 도움이 되겠구나” 할때 영주권을 주는 것 입니다.
그래서 부족 직업군에 등록된 직업이면 영주권 취득이 상대적으로 수월하고, 아니라면 힘들것 입니다.
*부족 직업군 리스트는 뉴질랜드 이민성 홈페이지에서 찾아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뉴질랜드 이민 법이 강화되어서 영주권과 워크비자 취득이 많이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자국으로 돌아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것을 알아 두셔야 합니다. 저는 뉴질랜드 이민자의 돈을 원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
뉴질랜드는 경기가 어려울때 이민자를 받아서 돈을 벌고, 경기가 어려울때는 이민자를 내쫒는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아마 자국민들의 일자리를 외국인이 그자리에 앉아 있는거를 싫어 하겠죠. (개인적인 생각)
그래서 뉴질랜드 이민을 결정하시기 전에 여러가지를 따져보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이민을 간다고 해도 모든 사람이 영주권을 받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운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이민 정책이 쉽게 바뀔때 이민을 가신다던가, 이민 심사관을 잘 만나야 한다던가 말이죠.
이 글의 내용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그냥 뉴질랜드 이민 정책에 불만을 가진 어느 한 이민자의 불평으로 받아 들이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음에는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뉴질랜드에 살면서 느꼈던 장점과 단점들에 대해서 얘기 해보겠습니다